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국내주식투자

증권사, 상호금융, 우체국 오픈뱅킹 오픈 / 키움증권과 KB증권 오픈뱅킹 등록 방법

by Lina♥ 2021. 1. 6.
728x90
반응형

증권사 오픈뱅킹 서비스 시작

 

증권사와 우체국도 오픈뱅킹이 가능해졌습니다. 관련해서 알아보고 키움증권과 KB증권에서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더 다양해진 오픈뱅킹 서비스


 

증권사와 상호금융, 우체국 등 비은행 금융사들까지 오픈뱅킹 서비스가 가능해졌습니다. 12월 22일부터 4개 상호금융조합과 13개 증권사, 우체국이 오픈뱅킹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서비스 론칭 상호금융은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산림조합'입니다. 증권사는 '교보, 미래에셋 대우, 삼성, 신한금투, 이베스트, 키움, 하이투자,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 KB증권, NH투자, 메리츠 증권, 대신증권' 이 포함되었습니다.  오픈뱅킹은 하나의 금융 앱에서 다른 금융회사 계좌를 한꺼번에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주식투자를 한다면 증권사 오픈뱅킹 서비스 론칭이 반갑습니다. 바로 수수료 면제 혜택 때문입니다. KB증권뿐만 아니라 일부 증권사들은 타행이체 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하지만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면 면제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현재 증권사별로 오픈뱅킹 서비스 첫 이용 혜택을 진행하는 곳도 있으니 론칭 초기에 등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픈뱅킹의 장점은 원하는 금융사 앱에서 본인의 전체 금융사 계좌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고 상호 간 이체도 가능합니다. 또한 돈을 모아서 이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즉, 증권사 계좌로 여러 계좌 돈을 모아서 한 번에 이체도 가능합니다. 한 번에 여러 금융기관 계좌 잔액을 조회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OPEN BANKING

 

키움증권과 KB증권 오픈뱅킹 계좌 등록하기


 

1. 키움증권

 

영웅문S 어플을 업데이트하시면 [업무] 메뉴에 [오픈뱅킹] 메뉴가 새로 생겼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계좌 등록] 화면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1) [업무] → [오픈뱅킹] → [계좌 등록] 순으로 메뉴 클릭 

 

(2) 약관 및 동의서 확인

 

(3) 휴대폰 본인인증 진행

 

(4) 원하는 계좌를 선택합니다. (계좌 직접 등록도 가능합니다.) 

     *은행, 증권, 상호저축 가능

     *최대 5개 가능

 

(5) 등록 완료

 

2. KB증권

 

M-able, H-able,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마블 앱을 업데이트하시면 [뱅킹/대출] 메뉴에 [오픈뱅킹] 메뉴가 새로 생겼습니다.

 

(1) [뱅킹/대출]  [오픈뱅킹] → [다른금융기관계좌등록/조회]

 

('한 번에 불러오기 방식'과 '직접 등록하는 방식' 두 가지가 가능합니다.) 

 

(2) 약관 동의 

-한 번에 불러오기 선택 시 (3) 휴대폰 본인인증 후 계좌 선택(한 번에 최대 10개)  

- 계좌 직접 등록하기 선택 시 (3) 계좌번호 입력 (한 번에 최대 5개) 

 

(4) ARS 인증

 

(5) 등록 완료 

 

 

<오픈뱅킹 이용 유의사항>

 

  • 전 금융기관 합산 1일 1천만 원 한도로 이체/출금 가능합니다.
  • OTP 없이 입출금 가능합니다.

 

* 이글이 유용하셨다면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