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기타

중고책 팔기! 중고책으로 돈 벌자 - 알라딘 중고책 판매 후기

by Lina♥ 2020. 7.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라딘에 중고책을 팔고 돈 버는 법에 대해서 얘기하려고 해요. 안 보는 책 그냥 버리기 아깝잖아요. 그래서 활용할 방법 없을까 하고 알아보니까 알라딘에서 중고책을 팔 수 있더라고요. 엄청 손쉽게 팔 수 있으니 추천드려요. 

(Yes 24 바이백 도 알아봤는데 알라딘과 거의 같은 순서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전 팔려고 하는 책이 알라딘에서만 판매 가능해서 알라딘으로 했어요. 한쪽만 되는 경우도 있으니 양쪽 다 체크해서 가능하신 곳으로 판매하세요!) 

 

먼저 판매 가능한 책인지 조회부터 해야 해요. 알라딘에 들어가서 알라딘에 중고 팔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2번과 같은 화면이 나와요. 여기서 책이 판매 가능한지 조회할 수 있어요. 바코드 밑에 있는 ISBN 숫자를 입력하시면 돼요. 어플 이용 시 사진 촬영만으로 자동 입력이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이제 판매 가능한 책들을 직접 가서 팔지, 집 근처 편의점을 이용할지, 택배사가 방문하는 법을 이용할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직접 가서 책을 판매 시 들고 갔는데 판매 안 하는 책이면 정말 화가 나겠죠? 꼭 확인하시고 판매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그리고 편의점이나 택배사 방문을 신청할 경우 택배비가 본인부담인데 1만 원 이상 판매 시 무료라고 하니 꼭 체크해주세요.

 

 

 

 

자세한 사항은 위에 사진 참고해주세요. 저는 강남에 갈 일이 있어서 알라딘 중고매장 강남점을 방문해서 판매했습니다.

알라딘 강남점 오픈 시간은 오전 9시 반이니 참고해 주세요. 직접 방문 판매 시 좋은 점은 책 검수와 판매 환급이 바로 이루어진다는 점입니다. 택배사나 편의점 이용 시 검수와 입금까지 시간이 많이 걸릴 때도 있다고 하네요. 

 

또 하나!! 판매금액을 알라딘 캐시로 적립 시 20% 추가 적립이 가능해요.

알라딘 캐시 유효기간은 1년이에요.

 

저는 책 할 일이 있어서 알라딘 캐시로 적립했어요. 굿즈 또한 구매 가능하다고 하니, 추천드려요. 적립 후에는 알라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해요. 전 두 권을 팔아서 대략 7천 삼백 원을 벌었는데 이 정도면 그래도 쏠쏠하죠? 시간 되실 때 집 정리하면서 중고책 판매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ㅎㅎ 

 

 

 

 

p.s 중고책 판매 처음에는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본인인증은 회원인 경우 최초 한번 하고 비회원인 경우 매 번한 다고 하니, 가입하시는 게 더 편하실 듯해요.

 

p.s 판매 후 이름을 서명해요. 카드 싸인하는 곳에 해서 저도 모르게 싸인을 해버렸네요. 종종 이런 실수를 하는 손님들이 있다고 하네요. ㅎㅎ 강남점 직원분도 매우 친절하니 강남점 방문 판매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