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미국경제뉴스

룰루레몬(LULU) 이 더 가치있어질 2가지 이유(the motley fool 기사)

by Lina♥ 2020. 7.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룰루레몬에 대한 의견이 적힌 기사를 가지고 왔어요. 룰루레몬에 대한 긍정적인 내용의 기사예요.

 

*원문 기사 주소 링크:룰루레몬이 더 가치 있어질 2가지 이유      

 

 

1. 기사 요약

 

 룰루레몬은 그동안 많은 주가 상승이 있었다. (3월 18일에 128 찍고 현재 323달러) 회사가 코로나로 인해서 1분기 실적이 17% 감소했더라도, 다른 경쟁사 대비 괜찮은 실적이다. (나이키 38% 감소, 언더 하머 23% 감소) 여기 룰루레몬이 그들의 호실적 패턴(계속 성장 중이던 회사)을 회복할 2가지 이유이다.

 

(1) 애슬레저는 이제 새로운 일상이다. 

    - 의류업에서 운동복이 이제 일상복이 된 것은 중요한 트렌드. 코로나로 인해서 재택근무가 증가하고 일하는데 전문적인 복장이 필요한 것을 감소시킴 (집에서 회상 회의하고 이러니까 옷이 좀 더 편해졌다) 룰루레몬은 시즌성 제품이 아니어서 시즌이 끝났다고 세일할 필요도 없고 재고 관리도 좀 더 용이하다. us에서 나이키가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지만 룰루레몬도 급성장중. 룰루레몬은 에슬레저 옷의 고급화를 강조함. 최근 정장 브랜드와 고급 옷 스타일 브랜드가  파산했는데 여기 고객들이 룰루레몬으로 갈 가능성이 높음. 

 

(2) 미러 인수 (운동 콘텐츠 서비스) 

    -미러는 홈 트레이닝 콘텐츠 구독 경제 서비스. 두 회사는 시너지가 높음. (콘텐츠 보는 사람들이 룰루레몬 고객층이니까) 룰루레몬 ceo는 룰루레몬이 체험형 브랜드로 가는 비전을 가지고 있음. (운동하는 사람들이 성장하고 소통하는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브랜드로 _ 나이키 런 클럽 같은 개념인 듯해요. ) 미러 인수는 이러한 비전으로 가는데 좋은 기회이고 우리의 디지털 및 상호작용 능력을 향상한다. (미러는 it 기업이어서 그런 it기술이 룰루레몬에 도움이 될 거예요) 

경험을 제공하는 회사로 고객들이 이동하는 것은 분명하고, 미러는 집에서 할 수 있는 경험을 룰루레몬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집에 계속 머물게 되는 형상은 한동안 지속될 듯 (알파벳도 2021년 여름까지 재택근무 허용 _ 이외에도 재택근무 확장 중) 

룰루레몬 현 주가가 이미 많이 올랐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는 점 (팬데믹 전까지), 올바른 방향으로 회사가 나아간다는 점이 아직 매력적이라고 생각. 게다가 에슬레저 트렌드가 강해지는 것은 룰루레몬이 성장하도록 할 것. 

 

2. LINA 의견

 

  이번 기사는 기자분의 의견인 기사여서 논평이라고 말하는 게 맞을 것 같네요. 저도 미러 인수가 룰루레몬이 앞으로 회사를 어떻게 운영할지 보여줬다고 생각해요. 인수 후에 주가가 많이 상승하기도 했고요. 그래서 팬데믹 전보다 주가가 더 올랐죠. 요즘은 조정도 받으면서 오르락내리락하는 추세예요. 저는 기사의 상당 부분 동의해요. 1번 포인트인 레깅스의 일상복화는 예전부터 있던 얘기여서, 이것보다는 2번 미러 인수가 가지는 의미가 더 크다고 생각해요. 사람들은 더 이상 옷을 옷으로만 소비하지 않고 문화가 되어가고 그것이 로열티가 된다고 생각해요. 그런 것들이 잘 활용되고 있는 곳이 나이키고요. 나이키 런 클럽 어플을 통해서 러닝 경험을 할 수 있게 하고 러닝화 판매로 연계하고 있어요. 그런 비즈니스 형태를 룰루레몬도 노리고 있는 거라고 생각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