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기타

주식예능 추천! 카카오TV ' 개미는 오늘도 뚠뚠 ' 리뷰 / 카카오TV 보는 법

by Lina♥ 2020. 10.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재밌게 보고 있는 '개미는 오늘도 뚠뚠'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카카오 계열사인 카카오M은 최근 드라마 제작사 '바람 픽쳐스' 인수를 했습니다. 카카오M은 멜론을 운영 중인 로엔을 카카오가 인수해서 지금의 종합 콘텐츠 기업이 되었습니다. 카카오M에서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해서 카카오TV를 최근에 론칭했습니다. 카카오 TV 프로그램 중 하나인 '개미는 오늘도 뚠뚠'을 소개하겠습니다.

 

'개미는 오늘도 뚠뚠' 개요


카카오TV에서는 '톡이나 할까', '개미는 오늘도 뚠뚠', '연애혁명', 'face ID' 등 예능 및 드라마가 방영 중입니다. 이 중에서 '개미는 오늘도 뚠뚠' 은 일명 주식 레벨 떡상 프로젝트입니다. 출연진은 개미로 불리는 딘딘님, 노홍철님, 김가영님이 나오고 (최근에 김종민님이 합류했습니다.) 이들을 도와주는 전문가로 유튜버 슈카월드님과 김프로(김동환)님이 나와서 설명을 해줍니다. 

 

방송 구성은 2화까지는 각자 투자 경험에 대해서 얘기를 나눕니다. 이때 개미인 노홍철과 딘딘의 주식투자 망한 얘기가 매우 재밌습니다. 특히 노홍철은 인버스, 비트코인 등등 다양한 투자와 실패 경험으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듣게 됩니다. 

 

그 후 방송은 초반에 주식투자 관련 정보 및 재무제표 보는 법등의 공부시간과 실제로 투자를 해보는 투자 시간으로 구성됩니다. 실제 투자는 출연진들의 실제 출연비로 입금이 되어서 일명 내돈내산 투자를 합니다. 처음에 각자 300만 원씩 입금이 되어서 그 돈으로 투자를 했습니다. 제일 최근화에서는 팀으로 경쟁 후 상금도 있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계속 투자금이 유입되는 듯합니다. 

 

추천 이유


1. 투자 공부 

 

- 알려주는 투자 지식들이 쉬우면서도 유익합니다. 아직 기초적인 내용들이 주를 이루지만 처음 투자를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개미 대표로 나오시는 딘딘, 노홍철, 김가영, 김종민 출연진들의 질문을 통해서 세세한 부분까지 설명을 해줍니다. 그래서 기초가 없더라도 이해하기 좋은 방송입니다. 하단은 개미는 뚠뚠에서 투자 보조 지표 설명 후 정리해서 캡처하라고 보여준 화면입니다. 이런 식으로 기초적인 투자지식을 쌓기 좋은 방송입니다. 

 

 

* 제 블로그에서도 투자지표 관련 글이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린이 전용] 주식투자 용어 1편 - < 주가수익비율 (PER) , 주당순이익(EPS) , 주가순자산비율(PBR) , 주당순자산가치(BPS) , 주당배당액(DPS)보는 법 >

 

2. 재미있다!

 

- 예능의 기본인 재미도 놓치지 않습니다. 출연진들이 프로 방송인인 점도 한몫합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드립들이 지루하지 않게 해 줍니다. 특히 방송 1~2회에 각자 투자 썰을 푸는 내용은 정말 웃깁니다. 원래 남 투자 얘기 든다 보면 시간 가는지 모르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노홍철이  '누가 지켜보고 있다가 내가 사면 누가 알아서 바로 내려가고 내가 팔면  올리는 것 같다'라는 이야기는 주식투자를 해본 사람이라면 공감하면서 웃픈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슬픈 이야기를 웃음으로 승화해서 이야기하는 것을 보고 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카카오TV ('개미는 오늘도 뚠뚠') 보는 법


'개미는 오늘도 뚠뚠' 은 보통 예능프로처럼 유튜브나 티브이에서 볼 수 없습니다. 오직 카카오톡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톡에서 카카오tv 탭이 안 보인다면 업데이트를 확인 후 꼭 진행하셔야 합니다.

 

1. 카카오톡을 들어간다.

2. 카카오톡 채팅창 옆에 # 버튼을 누른다

3. 상단에서 '카카오TV' 탭 클릭

4. 상단에 있는 프로그램 동그라미들 중에서 '개미는 오늘도 뚠뚠' 클릭 

 

'개미는 오늘도 뚠뚠' 은 매주 수요일 아침 7시 업로드됩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방송에서 공감 가는 명언이 있어서 캡처해 왔습니다. 우리 다 같이 조급함을 버리고 성투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