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미국주식투자

애플 3분기 호실적 / APPLE 20년 3분기 실적 / 애플 주가/ 애플 맥,아이패드 판매 호조/ 애플 3분기 실적 발표

by Lina♥ 2020. 10.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 20년 3분기 실적에 대해서 리뷰해 보겠습니다. 

 

애플 3분기 실적 :   '아이폰은 부진, 아이패드 및 맥은 매출 증가'

 


<제품별 3분기 매출>

 

1. 아이폰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75% 감소한 264억 4천400만 달러 (약 30조 원)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시장 예상치보다 낮은 숫자입니다. 원인으로는 최근 발표한 아이폰 12의 코로나에 의한 출시 연기로 보입니다. 출시 연기로 중국에서 판매량이 급락했습니다.  아이폰 출시 연기로 고객들은 새로운 핸드폰 구입을 9월 하반기로 미뤘고 이로 인해서 애플은 근 3년 만에 처음으로 3분기에 급격한 판매량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큰 요인은 중국시장인데 중국에서 판매량이 29% 급감했습니다. 아이폰이 다른 지역들보다 중국에서 큰 수입을 벌고 있고 따라서 중국지역에 더 의존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애플은 따라서 최근 아이폰에 집중된 수입을 다른 것들로 다양화해서 아이폰에 대한 의존을 낮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12(첫 5G 지원 아이폰)에 대해서 팀 쿡은 첫 5일 동안의 판매 데이터를 통해서 긍정적인 매출을 기대한다고 얘기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중요한 사항 중에 하나인 휴가철 쇼핑에 대한 구체적인 예측을 내놓지 않아서 일부 투자자들을 실망시켰습니다.

 (미국은 휴가철 쇼핑에서 개인 지출의 4분의 1을 소비해서 휴가철 쇼핑이 경기 건전성의 중요한 지표이기도 합니다.)

 

2. 아이패드와 맥은 3분기에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아이패드 매출은 68억 달러로 시장 예상치보다 높은 숫자입니다. 맥 또한 시장 예상치보다 높은 90억 3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맥 매출은 역대 최고치입니다. 

 

3. 애플 워치, 에어 팟 등 웨어러블 제품과 홈 및 액세서리 제품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3억 달러 늘어난 78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4. 앱스토어, 애플뮤직 등의 서비스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습니다. 

 


<총평>

 

전체적으로는 애플은 3분기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애플의 3분기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647억 달러입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보다 높습니다. 팀 쿡은 애플이 코로나 19에도 불구하고 혁신으로 회계연도를 마무리하고 맥과 서비스 매출 기록으로 9월 분기 기록을 마감했다고 밝혔습니다. 


<주가>

 

 

 

최근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적에 대한 시장 반응은 아이폰 실적 부진에 대해서 안 좋게 생각하는 분위기입니다. 애플이 매출 다각화 의지를 보여주었지만 월가는 메인 사업인 아이폰에 주목하는 모습입니다. 최근은 코로나 19 재확산과 미국 대선 변수 등 기업 내부적인 요인들보다는 외부적인 요인들에 의해서 변동성이 커지는 모습입니다. 모두 조심해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 투자는 개인의 판단입니다. 해당 글은 절대 종목 추천글이 아니며 정보전달을 위해 쓰였습니다.

* 이 글이 유용했다면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