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9월에는 테슬라에 주요한 일정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한번 정리를 해봤습니다.
(1) 배터리 데이
날짜 : 9월 22일 (미국 시간)
*배터리 데이 내용 정리는 하단 글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테슬라 배터리데이 모든 내용 정리 (9월 22일 배터리 데이)
주요 내용: 테슬라는 현재 중국 배터리 제조사 CTL과 협력해서 배터리 개발 중입니다. 이날 CTL과 함께 개발한 '100만 마일 배터리(반영구 배터리)'를 포함한 신기술을 대거 발표할 예정입니다. 테슬라는 이처럼 향후 배터리 자체 개발 전략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는 타 배터리 회사들의 주가에도 영향을 줄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배터리 제조사는 한, 중, 일이 1~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회사에서 자체 개발을 통해서 의존도를 낮추고 비용절감을 하려는 시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을 이렇게 키워온 것은 테슬라입니다. 전기차도 멋있고 빠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회사입니다. 정말로 엘론 머스크가 다시 한번 배터리로 혁신을 보여줄지 관심이 주목됩니다. 만약 정말 반영구 배터리가 나온다면 10년 후가 아니라 5년 혹은 그보다 짧게 전기차가 내연기관차를 앞지를 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또한, 그렇게 된다면 테슬라 주가가 다시 한번 상승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9월 15일에서 연기되어서 22일로 확정되었습니다.
*테슬라가 배터리 데이에 대해서 자만하고 있을 수도 있지만, 엘론 머스크는 테슬라 역사상 가장 흥미로운 (exciting) 날이 될 거라고 약속했습니다. (이렇게까지 말하는데 뭐가 있지 않을까요?)
* 이 행사는 라이브 스트리밍 예정입니다.
(2) S&P 500 편입 (예상 - 실적이 연속 4분기 흑자가 나와서 자격을 갖춤)
*9월 5일자로 테슬라가 s&p 500에 편입하지 못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다음분기를 기대해야 될 것 같습니다.
날짜: 이번 재조정때는 빠지게 되었습니다.
지수 편입 조건: 미국 기반 회사, 뉴욕 주식 시장, 나스닥, Cboe중 한곳에서 거래되는 회사, 적어도 82억 이상의 시가총액, 4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
주요내용: 테슬라 위의 지수 편입조건을 다 만족했습니다. 이제 지수 위원회에서 여러 가지 요건들을 고려해서 지수에 편입시킬지 결정합니다. 위원회는 매달 만나고 지수는 분기마다 다시 조정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일정과 상관없이 위원회에서 지수에 회사를 언제든지 편입시키고 삭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테슬라는 이제까지 S&P 500에 편입된 회사들 중에서 가장 시총이 큰 회사입니다. 만약 테슬라가 편입된다면 큰돈을 굴리는 펀드들이(S&P 500 지수 펀드들) 테슬라를 구매할 것이고 그래서 주가가 단기 상승이 예상됩니다. 과거를 보면, 알파의 경우에 편입 후 주가가 급상승하지 않았고 반면에 야후는 급상승했었습니다. 따라서 테슬라가 지수 편입 후 급상승할 거라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단지 지수 편입보다는 전기차 관점에서 좀 더 분석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네마녀의 날 (quadruple witching day)
날짜: 9월 18일
- 테슬라만 해당되는 건 아니지만 주가의 영향을 주는 날이니 정리합니다.
내용: 주가지수 선물과 옵션, 개별 주식 선물과 옵션 등 네 가지 파생상품 만기일이 겹치는 날입니다. 이날은 만기 때문에 물량이 많이 나와서 주가가 요동칩니다. 파생상품과 관련해서 숨어있던 현물 주식 매매가 정리매물로 시장에 나오기 때문에 이날 주가는 급등락을 보이며, 예상하기 매우 힘듭니다.
p.s. 만약 테슬라가 S&P 500에 편입되고 배터리 데이에 또 다른 혁신을 보여준다면 상승 모멘텀(상승 원동력)이 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테슬라 관련 글:
테슬라 배터리 데이 내용 예상 (테슬라 배터리 계획 알아보기)
테슬라 액면분할 발표 (BUSINESS INSIDER 기사)
테슬라 vs 니콜라 : 두 전기차 회사 비교 (BARRON'S 기사)
'재테크 > 미국주식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주린이 전용] 해외주식 재무제표 보는 곳 - (영웅문S 글로벌 및 인베스팅 닷컴) (0) | 2020.08.09 |
---|---|
[해외주린이 전용] 미국주식 주문종류 및 종류별 매매방법 (ft.키움증권 영웅문S글로벌) (0) | 2020.07.29 |
[주식초기세팅] 해외주식수수료 제일 싼 곳은? ㅡ 해외주식 증권사 이벤트 정리 및 수수료 비교 (0) | 2020.07.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