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미국경제뉴스

테슬라 액면분할 발표 (BUSINESS INSIDER 기사)

by Lina♥ 2020. 8.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슬라 액면분할 관련한 기사를 가져왔습니다. 테슬라는 9월에 배터 리데 이등 빅 이벤트를 가지고 있는데 그전에 액면분할이 실시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기사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기사 원본 주소: 테슬라 더 계속 높이 올라가기 위해 한주 당 5주 액면분할 발표 )  

 

 

 

 

1. 액면분할 개요 

 

* 실시 날짜 : 8월 31일

* 거래 정지 날짜 : 8월 28일 

* 가격: 1주당 5개로 액면분할 예정 (화요일(11일) 주가로 보면 한 주당 274달러 예상)

* 발표 날짜: 8월 11일 화요일
* 8월 21일 기준으로 액면분할 대상 주주 확정

 

2. 기사 내용 요약

 

- 2020년에 테슬라 주가가 많이 급등했고 세계에서 가장 비싼(시총이 가장 높은) 자동차 회사가 되었음. 

화요일에 액면분할이 발표된 후에 주가는 6% 급등했음. ELON MUSK는 해당 사실이 6월 트위터에 미리 운을 띄운 적이 있었음. 5번째 액면분할을 하는 애플을 따라가고 있음. 

(액면분할과 향후 9월에 이벤트 등으로 인해서 주가가 다시 급등할 가능성이 커짐) 

 

3. 같이 보면 좋은 글 

 

- 테슬라 9월 주요 일정 (배터리데이 날짜, S&P 500 편입 날짜 ) 

- 액면분할 이해하기 _ 액면분할 후 주가 / 애플 액면분할   

- 테슬라 vs 니콜라 : 두 전기차 회사 비교 (BARRON'S 기사)  

- 테슬라 배터리 데이 내용 예상 (테슬라 배터리 계획 알아보기)

 

* 12일 현재도 테슬라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액면분할 소식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격 부담이 크다는 의견이 많았던 주식인 만큼 액면분할이 한 번 더 시총 증가의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