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국내주식투자

국내주식 추천사이트 - SNEK

by Lina♥ 2020. 7. 7.
728x90
반응형

주식 투자할 때 참고하시면 유용한 사이트들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국내 주식을 하면서 알게 된 사이트인데 유용해서 추천드립니다.

 

[스넥(Snek)-경제를 더 재밌게 : 어플 및 사이트 존재] 

 

1. 포트폴리오:

 

스넥은 본인이 관심 있는 종목을 추가해서 관련 기사, 주가, 차트, 논평 등 볼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에서 정보를 볼 수 있는 주식은 국내 주식으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해외주식은 관심종목 추가는 되지만, '개요, 재무, 배당, 주주, 현재가' 등 관련 정보가 다 호환이 안됩니다.  

 

2. 투자정보:

 

알파로 활동하는 전문가들의 경제 상황에 대한 논평을 읽을 수 있습니다. 주가 예측부터 전반적인 경제상황까지 글은 다양합니다. 또한, 다양한 국가의 경제상황과 투자에 대해서 다루고 있어서 꼭 국내 주식에만 국한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투자정보에서 활용 가능한 snek pro라고 유료 회원제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월 구독 형태이고 알파(전문가 투자의견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무료로 풀리는 건 며칠 있다가 풀리고 있습니다), 증권사 리포트(이거는 증권사 리포트는 증권사 사이트 가면 무료인데 모아두었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제가 이 유료 회원제를 결제를 안 해봐서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재무제표 정보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는 비상장 종목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무료인 투자정보들을 보는 것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알파에 기고된 글들을 보면 사실 가끔 결제해서 읽고 싶은 수준의 분들의 글도 있으니 도움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무료로 이용 가능한 부분에서 만족하고 있어서 아직까지 결제는 안 했습니다. 여담으로 저는 알파에서 유동원 기고자님이 쓰신 글을 제일 잘 읽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것과 비슷하고 분석하시는 부분을 글로 이해할 수 있게 잘 써주시고 있습니다. 이분은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 중이시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snek 어플 이미지 - 홈,포트폴리오,투자정보로 구성되어 있고 투자정보에 세부 카테고리가 현재 보여지는 부분)

snek 사이트 접속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