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미국경제뉴스

테슬라 vs 니콜라 : 두 전기차 회사 비교 _ 해외전기차 관련주(BARRON'S 기사)

by Lina♥ 2020. 7.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테슬라가 2분기에 호실적을 보이면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관련된 해외기사를 요약하고 관련한 제 의견을 짧게 써보려고 해요. 앞으로도 계속 해외 뉴스를 가져올 생각이니 자주 들려주세요!

 

 

 

*원문기사 주소: 테슬라 vs 니콜라 주식 : 두 전기차 회사 비교

 

1. 기사 요약

 

: 테슬라와 니콜라는 전기트럭 부분에서 라이벌이다. 테슬라는 고가인 차모델(모델 S)로 유명한데, 2021년에 전기 세미 트럭을 계획하고 있다. 이 트럭 부분에서 니콜라와 경쟁을 하게 된다. 테슬라는 이미 시총이 가장 비싼 자동차 회사가 되었고 판매로 순이익을 보고 있다. 반면에, 니콜라는 향후 몇 년 동안 현금흐름을 만들 계획이 없다. 

 

테슬라:

테슬라의 시장 가치는 약 2조에서 337조까지 치솟았다. 테슬라 트럭의 전기 공급 배터리는 현재 니콜라 수소연료전지보다 무겁다. 이러한 점은 트럭시장에서 안 좋게 작용한다. 다만 혼적 화물운송에서는 무게가 중요한 점이 아니다. ODFL(제일 큰 혼적 화물운송 업체)에서는 아직 테슬라 차를 주문하지 않았다. (하지만, 미래는 모르는 법이죠? )

 

니콜라:

BUD(800 트럭 주문)를 포함해서 선 주문건들이 있음. 아직 트럭 생산은 안 함. 전기차는 2021년 나올 예정이고 수소 연료 차는 2023년 나올 예정. 니콜라는 그들의 미래를 저가 수소 연료 차에 걸고 있음. 또한, 트럭 생산뿐만 아니라 연료를 만들고 팔 계획을 세우고 있음. 니콜라는 2024년이나 2025년에 현금 흐름을 만들 예정임. 3조 투자해서 생산공장과 수소 연료 주요소(stations - 수소연료 넣는 곳)를 미국에 만들 예정. 현재 현금 없어서 빚내서 할 듯. Vectoiq와 합병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 급등. (6월 9일에 93 찍고 지금은 29.92달러로 마감)

 

두 회사 모두 결국에는 주주들에게 수익을 줄 것이라고 생각. 

 

2. LINA 의견

 

: 테슬라는 전기차 라인업을 가진 회사이고 니콜라는 트럭에 국한되는 회사여서 두 회사 자체의 비교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요. 기자 말처럼 결국에는 두 회사 모두 주가는 우상향 할 것이라고 생각해요. 지금 비록 조정이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요. 이 기사는 니콜라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들이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가져와 봤어요. 전기, 수소 연료 등 미래 연료 자동차 시장은 분명하게 커질 것이고 game changer가 테슬라가 되었다고 생각해요. 전기차는 느리고 안 이뻐라는 편견을 깨부순 회사죠. 전기차 관련해서 한번 글도 쓰고 싶네요. 관련주들도 요즘 많이 관심을 받고 있고 저 또한 장기적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해요. 다만 아직 니콜라는 위험성이 있지 않나 싶네요. (트럭이 생산이 될지, 영업이익을 만들지 등 불확실한 면들이 있으니까요_ 다 계획이니까요) 그러면 오늘도 모두 성투하세요.

 

* 같이 보면 좋은 테슬라 관련 글:

- 테슬라 배터리 데이 내용 예상 (테슬라 배터리 계획 알아보기)

- 테슬라 9월 주요 일정 (배터리데이 날짜, S&P 500 편입 날짜 )

- 테슬라 액면분할 발표 (BUSINESS INSIDER 기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