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미국주식투자

[해외주린이 전용] 미국주식 주문종류 및 종류별 매매방법 (ft.키움증권 영웅문S글로벌)

by Lina♥ 2020. 7. 29.
728x90
반응형

 

오늘은 미국주식 주문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주식과는 용어도 다르고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하나하나 알아보고 주문하는 방법까지 다뤄보겠습니다.

 

미국주식 주문 유형

 

<미국주식 주문 종류>


 

1. 지정가:

 

내가 지정한 가격과 수량에 대해서 주문해요. 국내 주문 시 지정가(보통)랑 같은 개념 입니다. 

 

2. 시장가:

 

국내 주식 시장가와 같은 개념입니다. 현재 거래되고 있는 호가 그대로 체결합니다.

키움증권 유의사항에 보면 "상/하한가 없는 미국 시장은 여러 가지 이슈로 인해 해당 종목의 가격이 크게 상승 또는 하락한 시가를 형성할 수 있으며, 예상하지 못했던 불리한 가격 또는 의도하지 않는 가격에 주문이 체결될 수 있으므로 주문 시 이점 유의 부탁드리겠습니다."라고 적혀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미국 주식시장은 국내 주식시장보다 변동성이 크고 실시간으로 가격이 많이 바뀌어서 시장가보다는 지정가 주문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복합적인 영향(제휴 증권사 리스크 관리 정책, 주문 전산망의 안정성 등)으로 주문체결 지연 또는 체결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주문 후 반드시 주문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3.ATER지정:

 

장 후 거래 주문입니다. 정규장 후에 한 시간 After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내가 지정한 가격이 '시장가'가 되면 체결됩니다. 

 

4.LOC(Limit On Close):

 

종가(그날 장 거래 끝난 가격)가 지정한 가격(내가 주문하는 가격)과 같거나 더 유리한 가격일 경우 체결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서 종가가 350달러인데, 내가 loc 340달러로 매수주문을 넣으면 체결이 안되지만 360달러로 한 경우에는 체결됩니다.

 

*유의사항

 

NYSE (정규장 마감 10분 전 정정, 취소 불가)
나스닥 (정규장 마감 2분 전 정정, 취소 불가)

 

5.MOC(Market On Close):

 

종가에 최대한 가깝게 체결시키는 시장가 주문(매도 시에만 가능)입니다.

 

*유의사항

 

NYSE (정규장 마감 10분 전 정정, 취소 불가)
나스닥 (장 마감 5분 전 정정, 취소 불가, 장 마감 2분 전 주문 접수 불가)

 

(미국주식은 새벽에 장마감을 하기 때문에 LOC와 MOC 주문이 개인적으로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숙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VWAP(Volume Weighted Averaged Price):

 

 

1000주 이상 주문 시 분할 주문 기능입니다.  거래수량을 기준으로 평균가격을 추구합니다.

 

주문 수량을 장중에 나누어 체결시키는 알고리즘 매매의 방법입니다. 과거 거래량을 분석해서 현지 브로커 자체 기준으로 거래량이 많을 때 많이 하고 적을 때 적게 배분해서 분할 체결하는 주문입니다.

 

장중 시장 평균 가격으로 체결가를 추구할 수 있는 가격 전략입니다.

(장중에 나눠서 사니까 아무래도 그렇게 됩니다. 분할매매기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시장 평균 가격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7.TWAP(Time Weighted Averaged Price):

 

1000주 이상 주문 시 분할 주문 기능입니다. 거래시간을 기준으로 평균가격을 추구합니다.

 

주문한 수량을 장중 시간별로 나누어 체결시키는 알고리즘 매매의 방법입니다. 과거 거래시간을 분석해서 현지 브로커 자체 기준으로 장중 분할 체결하는 주문입니다.

 

장중 시장 평균 가격을 추구하나 평균 가격을 보장하지는 못합니다.

 

VWAP와 TWAP 주문은 대량으로 미국주식을 하시는 분이라면 숙지를 추천드리는 기능입니다.

 

 

*VWAP은 거래 수량 기준 TWAP은 거래시간 기준

*VWAP, TWAP 모두 정정은 불가하니 취소 후 재주문 필요

*VWAP, TWAP 모두 주문 가능금액의 70%선에서 주문 가능 수량 설정(미수 방지) 

  (시세 급변동으로 인해 해당 주문은 미수가 발생 가능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미국주식거래모습

 

<미국주식 주문 종류 선택 방법>


 

주문창에 들어가서 종류를 눌러주시면 주문 종류를 선택해서 주문 가능합니다.

 

 

그러면 미국주식도 원하시는 주문 유형으로 성투기원합니다.

 

[관련 글 정리]

* 주식 계좌 개설이 처음이라면:

 

[주식초기세팅] 주식사는법 _키움증권계좌개설방법_ 국내주식 및 해외주식 계좌 개설

[주식초기세팅]국내 주식 수수료 제일 싼 곳은? _ 증권사 진행 이벤트 정리

[주식초기세팅] 해외주식수수료 비교 및 해외주식 증권사 이벤트 정리

[주식초기세팅] 키움증권 미국주식 원화주문 신청하기 _ 원화주문금액 설정법

[주식초기세팅] 키움증권 증거금률 변경하기 (ft.국내주식 및 해외주식)

[주식초기세팅] 주식대여체결하기! 주식 대여 서비스란? (ft.키움증권 및 kb증권)

 

* 국내주식이 처음이라면:

 

[주린이 전용] 저금리 시대! 배당주 투자 - 우선주란? , 배당락일, 배당금 지급일 등 확인하는 법

[주린이 전용] 주식투자 판단 참고사항 1편 - 재무제표 보는 법

[주린이 전용] 주식투자 판단 참고사항 2편 - 기타(증권사리포트, 주변인들 등등)

[주린이 전용] 한국주식거래시간 _ 장전후거래 주문 방법(ft.키움증권)

[주린이 전용] 국내 주식 주문 유형별 매매방법

[주린이 전용] 장중 일반 매매 정지 유형 (VI, 서킷브레이커,사이드카)

[주린이 전용] 주식 투자 투자자 종류 및 키움증권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는 법

 

 해외주식이 처음이라면:

 

[해외주린이 전용] 미국증시 거래시간 및 미국증시 휴장일

[해외주린이 전용] 해외주식 재무제표 보는 곳 - (영웅문S 글로벌 및 인베스팅 닷컴)

[해외주린이 전용] 해외주식투자 사이트 추천 - CNN공포와 탐욕지수 및 인베스팅 닷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