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미국주식투자

[해외주린이 전용] 해외주식투자 사이트 추천 - CNN공포와 탐욕지수 및 인베스팅 닷컴

by Lina♥ 2020. 8.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주식투자 시 유용한 사이트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Investing.com - 사이트와 어플 존재]

 

1. 다양한 투자 시세 실시간 확인:

 

선물, 암호화폐, 원자재 등등 투자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증권사 어플에서 해외주식은 월 결제를 하지 않으면 15분 지연 시세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베스팅 닷컴은 무료로 실시간 시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어플을 통해서 가격을 체크하면서 매수, 매도가를 정하면 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을 사용 중이시라면 지난달 실적이 있으면 무료로 시세정보 신청 가능하니, 신청해서 어플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2. 투자정보:

 

주식에 대한 기술적 분석, 뉴스, 정보, 실적, 재정 상황, 의견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은 정보가 제한적이라고 느껴질 때가 많고 의견도 얻기가 힘들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사람들이 활발하게 의견을 남겨서 확인 가능합니다. 캘린더를 통해서 경제일정, 실적 발표 일정, 배당 일정 등등 확인 가능합니다. 휴일 캘린더도 있는데 해외 주식하실 경우에 그 나라 국경일을 찾아봐야 알 수 있으니, 이 기능도 잘 활용하시면 편리합니다. 그리고 미국 주식은 배당주 투자하는 경우가 많은데 배당 일정을 손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모든 나라 정보가 나오니까 필터로 꼭 보시고 싶은 나라만 검색해야만 편하게 보실 수 있으십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정보와 기능이 있으니 한번 직접 사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인베스팅닷컴이라고 네이버나 구글 등에 검색하시면 바로 뜨니까 찾기는 쉽습니다! 링크는 못 달았지만, investing.com 앞에 kr. 만 붙이면 링크 주소입니다! 

 

* 관심 종목 추가해서 포트폴리오 관리도 가능합니다.

 

(인베스팅 닷컴 어플 화면)

 

[CNN 공포와 탐욕 지수] 

 

1. 지수 요약 설명:

 

 CNN에서 매일 발표하는 욕망과 탐욕 지수입니다. 이 지수는 미국 주식 투자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은 지수입니다. 쉽게 말하면 지금 시장 참여자들이 공포를 느끼고 참여하는지 탐욕을 갖고 투자하는지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예를 들어서 코로나 패닉이 가장 심할 때는 공포가 심해져서 40대인가 30대까지 0으로 가까워졌었고 코로나 이후에 V자 반등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나스닥이 전고점 돌파했을 때는 60대로 갔었습니다.

 

 지수 계산을 어떻게 하는지는 CNN MONEY 사이트에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7가지 지표들을 보고 계산하는데, 이 지표들은 모두 같은 비중으로 반영된다고 합니다.

 

2. 참고할 만한 과거 데이터 지수:

 

 2008년 9월 17일 금융위기 여파로 12까지 지표가 내려갔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2년 1분기에 주가들이 10년 동안 가장 많이 상승했고 지표가 100을 찍었었다고 합니다. 명확한 원인을 찾지는 못했는데 이때쯤이면 2007년 아이폰 등장과 그때부터 이어진 IT버블이 끝무렵이지 않았을까 추측해 봅니다.

 

* 2020년 8월 11일(국내시간) 현재 기준으로는 지수가 74입니다.

 

CNN 공포와 탐욕지수 바로가기

[관련 글 정리]

* 주식 계좌 개설이 처음이라면:

 

[주식초기세팅] 주식사는법 _키움증권계좌개설방법_ 국내주식 및 해외주식 계좌 개설

[주식초기세팅] 국내 주식 수수료 제일 싼 곳은? _ 증권사 진행 이벤트 정리

[주식초기세팅] 해외주식수수료 비교 및 해외주식 증권사 이벤트 정리

[주식초기세팅] 키움증권 미국주식 원화주문 신청하기 _ 원화주문금액 설정법

[주식초기세팅] 키움증권 증거금률 변경하기 (ft.국내주식 및 해외주식)

[주식초기세팅] 주식대여체결하기! 주식 대여 서비스란? (ft.키움증권 및 kb증권)

 

* 국내주식이 처음이라면:

 

[주린이 전용] 저금리 시대! 배당주 투자 - 우선주란? , 배당락일, 배당금 지급일 등 확인하는 법

[주린이 전용] 주식투자 판단 참고사항 1편 - 재무제표 보는 법

[주린이 전용] 주식투자 판단 참고사항 2편 - 기타(증권사리포트, 주변인들 등등)

[주린이 전용] 한국주식거래시간 _ 장전후거래 주문 방법(ft.키움증권)

[주린이 전용] 국내 주식 주문 유형별 매매방법

[주린이 전용] 장중 일반 매매 정지 유형 (VI, 서킷브레이커,사이드카)

[주린이 전용] 주식 투자 투자자 종류 및 키움증권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는 법

 

 해외주식이 처음이라면:

 

[해외주린이 전용] 해외주식 주문종류 및 종류별 매매방법 (ft.키움증권 영웅문S글로벌)

[해외주린이 전용] 미국증시 거래시간 및 미국증시 휴장일

[해외주린이 전용] 해외주식 재무제표 보는 곳 - (영웅문S 글로벌 및 인베스팅 닷컴)

 

 

반응형

댓글